(주)세인이엔에스가 솔리드웍스 PDM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팩토리 혁신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스마트팩토리는 현 정부의 정책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혁신 산업 분야 중 하나로, 중소기업벤처부의 조사에 따르면 '14년부터 '17년까지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한 기업은 무려 5,003곳이다. 하지만 컨설팅 전문가들에 따르면 현재 도입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는 아직 높은 수준의 결과물을 도출하지 못하고 있다.
(주)세인이엔에스의 관계자는 "스마트팩토리의 도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현장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그를 통하여 기업의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을 활용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시뮬레이션 제품정보통합관리(PDM) 서비스 등의 방안을 통해 기업이 스마트팩토리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해당 관계자는 PDM 서비스 중에서도 솔리드웍스 PDM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했다. 솔리드웍스 PDM은 데이터 관리 시스템의 일환으로, 제품의 설계와 제조 그리고 생산 정보 및 프로세스 최적화에 효율적인 시스템이다. 또한 생산 공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제품 개발 리드 타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납기 준수율을 향상시키고, 제조 원가 절감의 효과도 볼 수 있다.
한편, (주)세인이엔에스는 솔리드웍스의 인증 리셀러로서, 라이선스 사업을 시작으로 엔지니어링 컨설팅, 3D CAD/CAE 컨설팅 등 기업 규모 맞춤형 솔루션 제공까지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