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표)

방과후학교 활성화 연수
방과후학교 활성화 연수
방과후학교 활성화 연수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이동훈 기자]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표)은 12일 오후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방과후학교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활성화 및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되었다. 


연수 진행은 모전초 박영호 선생님이 맡아, 방과후학교와 관련한 정보 제공 및 행정사항 등을 안내하여 담당 교사들의 효율적인 운영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또한, 업무처리의 어려움이나 문제점 등을 서로 논의하여 해결방안을 찾는 등 원활한 업무추진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에 대비하여 사전에 방역수칙에 대해 안내하고, 발열체크, 마스크 상시 착용, 거리두기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운영하였다.


안중환 교육지원과장은 “방과후업무 담당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연수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지원청에서도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하여,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의 내실화와 활성화를 구축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동훈 기자
작성 2020.11.12 20:09 수정 2020.11.12 20:0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이동훈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