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에서는 11월 13일(금)에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경북 북부권역(안동, 예천, 영주, 문경, 청송, 영양, 봉화) 유·초·중·고등학교(원)장을 대상으로 『2020 경북 북부권역 관리자 통합교육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통합교육 활성화 및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해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 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통합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인권 감수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대구 남양학교 김영순 수석교사와 대구 죽전초등학교 추갑식 수석교사를 초청하여 진행되었다.
한편, 연수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총 2회로 인원을 나누어 실시했으며, 연수 시작 전 발열체크 및 호흡기 증상 유무를 확인하고 손 소독, 거리 두고 앉기를 실시해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노력을 기울였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교육장은 “학교 교육의 변화를 주도하시는 교장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가 장애 인식 개선과 함께 관리자로서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하고 더불어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