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 백석기 교수의 「부동산 공매투자(절차편) 」 (보민출판사 펴냄)




국내 유일의 공매전문기관인

한국자산관리공사 인재개발원 백석기 교수의 명저!

 

강의가 이루어진 후에는 제게 항상 빠지지 않은 질문이 있습니다. 공매를 배우고 싶은데 좋은 책을 소개해달라는 질문이죠. 필자는 강의나 강연시에 재테크나 내집마련 수단으로써 공매와 경매를 추천하였고, 그 중에서도 공매를 추천하였습니다. 왜냐하면 공매는 경매보다는 경쟁률이 훨씬 낮고, 그만큼 수익률이 높은 블루오션의 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막상 공매를 배우고 싶다는 분들에게 제대로 된 책 한 권을 추천하지 못하였습니다. 서점에 가면 경매에 관련된 책들은 수없이 많지만 공매에 관련된 책들은 그다지 많지 않고, 공매의 기본원리에 대한 설명도 미비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부동산 공매투자는 이론과 실전경험을 통하여 이룰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론적인 부분은 먼저 공매 절차상에 등장하는 개념과 제반 권리에 대한 기본개념의 이해와 기본지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공매투자를 하는 데 있어 손실이 발생하거나 실패를 하는 원인은 대부분 이러한 기본적인 용어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거나 기본지식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법률적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면 올바른 권리분석도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한편, 공매투자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이 갖추어진 후에 이루어진 실전경험은 성공적인 부를 약속할 것입니다. 물론 탄탄한 이론적인 지식이 없이 실전을 통해서 배울 수도 있지만 그때는 출혈이 너무 클 수 있습니다. 이 책에 담긴 다양하고 풍부한 실전사례는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향한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이 책의 구성>

본 도서는 공매에 대하여 전반적인 흐름과 법이론 지식을 되도록 자세히 기술하였습니다. 초보자 분들을 위하여 되도록 쉽게 기술하면서도 어느 정도 공매에 대하여 알고 있으나 체계적인 정리가 필요한 분들도 많은 도움이 되도록 알차게 기술하였습니다. 따라서 경매는 잘 알고 있지만 공매를 배워 높은 수익을 도모하고자 하는 분들도 포함됩니다. 본 도서는 크게 2부분으로 구성합니다.

 

1장은 부동산공매 기본지식 익히기입니다.

부동산 공매에 입찰하려면 우선 부동산에 대한 기본지식과 공매의 기본지식, 그리고 기본개념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끝이 없지만 본 도서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기본지식과 개념에 대하여 개괄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이는 부동산 공매투자에 대한 체계를 잡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장은 공매절차 이해하기입니다.

경매와 달리 공매는 공매제도 특유의 작동원리가 있습니다. 개인 채권자의 채권을 단순히 회수하는 경매와는 달리 공매는 조세(채권)을 신속하게 회수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알고 싶은 주제를 통하여 간결하고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되, 되도록 쉽게 설명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 부분을 공부함으로써 공매제도의 기본원리와 절차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백석기 지음 / 보민출판사 펴냄 / 316/ 신국판형(152*225mm) / 15,000)

 

이시우 기자
작성 2020.07.02 15:01 수정 2020.07.02 15:01

RSS피드 기사제공처 : 북즐뉴스 / 등록기자: 이시우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