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부모들은 아이들이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조기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공부하면 당연히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지만 국, 영, 수를 조기교육 하는 것보다 먼저 필요한 것이 있다. 아이들에겐 사회 구성원으로서 바른 어른으로 자라기 위해 인성교육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태권도는 인성교육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태권도는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공부에 도움 되는 집중력과 인내심을 향상하고, 근력 및 지구력을 키워 체력을 증진하고, 무엇보다 자신감을 향상해 자신감 있는 어른으로 성장하게 만든다. 즉, 태권도를 조기교육 하면 인성교육뿐만 아니라 공부에 도움이 되는 비인지적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오늘은 어린아이들에 이런 인성교육을 중요시하여 예의범절을 가르치는 태권도 학원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대구 달서구 유천동에 위치한 길라잡이태권도장은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인도해 주는 대구의 인기 태권도 학원이다.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주거나, 길을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해 주는 사람’을 의미하는 길라잡이와 같이 아이들을 빠르지 않아도 바르고 올곧게 자랄 수 있도록 교육한다고 황현기 관장은 전했다. 유천동 길라잡이태권도장은 높은 수업의 퀄리티를 위해 정원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1부에서 6부까지 시간대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태권도 학원에서 유치부를 분리하지 않고 수업하고 있으며 이는 아이들의 빠른 적응력과 학습 능력을 믿는 황현기 관장이 아이들의 자신감 향상을 돕기 위해서라고 한다.
유천동 길라잡이태권도장은 정규수업으로 신체밸런스, 키 성장 프로그램, 스트레칭과 매주 금요일 EMP 줄넘기 클럽, 태권도 시범 발차기, 겨루기, 격파 등을 진행하고 있고 정규수업 외에도 클라이밍 체험학습, 저학년 잠자리 캠프, 워터파크 체험 등 아이들이 즐겁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을 주말에 정기적으로 제공한다고 한다. 또한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부모님이 직접 참관해 강사진의 열정과 아이들의 실력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황현기 관장은 전했다.
유천동 길라잡이태권도장의 황현기 관장은 계명대 태권도학과를 졸업하고 태권도 사범 자격증과 EMP 줄넘기 지도자과정을 수료했으며 세계태권도대회 시범 등 많은 태권도 경력을 쌓았다고 전했다. 이처럼 황현기 관장은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태권도를 가르치고자 하는 노력을 끝없이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아이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직접 아동심리학을 공부하거나 오은영 박사의 프로그램을 즐겨 본다고 한다.
황현기 관장은 인성 교육철학으로 어린 시절 배운 인성이 어른까지 이어진다는 점을 바탕으로하여 선배가 먼저 모범을 보여 신입생들에게 인사를 건네거나 띠를 매주는 솔선수범과 선순환을 강조하고 있다.
유천동 길라잡이태권도장을 오래도록 다니고 있는 학생이 특히 많다고 하며,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숙련도와 나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맞춤으로 하는 수업이 좋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아 아이들이 즐겁게 태권도 학원에 다니고 있다고 전해왔다. 또한 열정 있는 강사들과 가치 있는 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강조해 왔다.
한편, 황현기 관장은 ‘앞으로도 제자들이 바른 어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열정 있게 가르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