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서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

빛으로 흐르는 변화의 물결, 광교호수공원 신비한 물너미 일대서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수원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일대에서 초대형 미디어아트 설치미술과 공연예술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쇼 라이트 웨이브(LIGHT WAVE)-빛으로 흐르는 변화의 물결’을 선보인다.

 

이번 미디어아트는 광교호수공원 신비한물너미 일대를 하나의 거대한 공공예술 작품으로 변화시켰다. 작품 자체를 하나의 무대로 삼아 경기도 예술인들의 공연이 열리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예술인들은 미디어아트 공간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갖는다.

 

뉴미디어 그룹 아브이에이에이아이유 시티(IVAAIU CITY)가 제작한 ‘Lake phenomenon’ 작품은 공간이 가진 구조적 특수성을 빛과 직선으로 풀어낸 초대형 미디어 설치작품으로 공간과 미디어, 소리와 빛이 하나의 공공예술 작품으로 구현했다. 신비한물너미 공간 원형의 방벽을 따라 설치된 15개의 핀(FIN) 구조체 안에 라이팅 시스템과 수증기 분사 시스템이 내장돼 호수 물속의 몽환적인 공간을 연출한다.

 

주변 소리에 반응해 빛의 형태가 변화하는 사운드 반응형 조명과 무대 주변을 이동할 때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빛과 소리의 공명을 통해 관람객들은 미디어아트를 눈과 귀, 몸 등 오감으로 즐기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미디어아트와 어우러진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관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가능하다. 개막공연(WAVE STAGE)에는 9월 23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 밴드그룹 ‘이디오테잎(IDIOTAPE)’의 공연이 진행된다. 경기도정 캐릭터인 ‘봉공이’가 3D 홀로그램으로 경기도를 안내하며 미디어아트 퍼포먼스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후 ▲24일 황두희(싱어송라이터). 허지영(어쿠스틱) ▲26일 은한(해금연주), 위고업(락발라드) ▲27일 뮤랑극단(뮤지컬곡), 뚜이(어쿠스틱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 공연(WAVE FLOW)이 이어진다. 28일부터는 경기예술인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오픈스테이지 버스킹(WAVE STAGE)이 진행된다.

 

이원일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문턱 없는 열린 문화예술의 장 구현을 통해 경기도의 다양한 기회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며 “미디어아트와 공연예술, 경기도 브랜드가 어우러진 색다른 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작성 2023.09.21 09:03 수정 2023.09.21 09:38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문강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광복 80년 만에 졸업장 받는 독립운동가들 / KNN
사진 한 장 없는 독립투사의 마지막 한 마디 #광복절 #독립운동 #독립운..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