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농부들, 수확한 가을 채소로 파티 열어!

학생들, 수확물 아나바다 장터에서 판매해 기부

 

올해 학교 텃밭에서 농작물을 가꾼 청소년 농부들이 수확물을 판매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키로 한 데 이어 도움을 준 친구·교사들과 함께 나눴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종성)는 완산중학교 농업동아리인 ‘평화텃밭가꿈이’ 학생들이 올해 농작물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 주변 친구와 학교 선생님들을 텃밭에 초대해 함께 수확물을 먹고 즐기는 팜파티를 가졌다고 밝혔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월 완산중학교 내 유휴지에 학교 교육형 텃밭을 조성하고, 이를 활용한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완산중학교도 올해 ‘평화텃밭가꿈이’ 농업동아리를 새롭게 창설하고,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해 참여 학생들이 직접 땅을 갈고, 작물을 심고, 잡초를 제거하고 물을 주는 등 텃밭 활동을 진행했다.

 

농업동아리 참여 학생들은 지난 8일 완산중학교에서 추진한 ‘2023 평화마을학교 아나바다 장터’에서 학교 텃밭에서 수확한 배추와 무, 당근, 상추 등을 직접 판매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장터 수익금 전액을 인근 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올해 도시농업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최다혜 학생(완산중 1학년)은 “작물을 직접 길러 보고 수확해보고 먹어보니 재밌고 뿌듯했다”면서 “집에 가면 부모님과 텃밭에서 있었던 이야기를 하는 시간이 늘어나서 좋았고, 내년에도 꼭 도시농업 체험활동에 참여하고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관 완산중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텃밭 활동을 통해 성공과 실패를 경험해보며 자연과 어우러지는 방법을 배우는 등 학생들의 신체적·정서적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텃밭을 꾸준히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 2023.11.24 09:28 수정 2023.11.24 09:37
Copyrights ⓒ 코스미안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명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자유발언] 국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한연자시니어크리에이터 건강기능식품 케이와이비타민 #마크강 #ai
새의 자유
가을하늘
백범의 길 백범 김구 찬양가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
바다
광안리 바다의 아침
2025년 8월 18일
정명석을 조종하고 있던 진짜 세력
갈매기와 청소부
즐기는 바다
광안리 야경
2025년 8월 15일
의열투쟁단체 ‘다물단’ 이규준 | 경기도의 독립영웅
불빛으로 물든 바다
흐린 날의 바다
바다, 부산
2025년 8월 14일
동학농민 정신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친일..
전봉준 동학농민혁명 #애국의열단 #애국 #의열단 #독립운동가 #반민특위 ..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