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시티 프로젝트 울진컨소시엄 발대식 개최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연계 지역 인재양성 본격화

울진군(군수 손병복)65일 경일대학교 울진캠퍼스에서‘K-U시티 프로젝트 울진컨소시엄발대식을 개최하고, 인재양성 및 지역 정주 활성화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경상북도, 울진군, 경일대, 영남대, 경북대 등 주요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의 인재양성 전략과 프로젝트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의지를 다졌다.

 

K-U시티 프로젝트는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지역 청년들에게 교육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양성 사업이다.

 

경북도는 사업의 총괄기관으로서 대학과 기업을 잇는 산학 협력 구조를 마련하였으며, 울진군은 고등학교/대학교-기업간 채용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협약기업 발굴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각 참여대학은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커리큘럼 개편 등 다양한 교육 혁신을 추진 중이다. 경일대는수소·원자력 분야 인재양성 및 혁신 기술개발 지원 프로그램으로 차세대 에너지 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준비 중이며 영남대는수소산업 분야별 마이크로 전공 및 대학원 과정기업 맞춤형 산학 프로젝트 운영을 통해 교육과 연구개발을 공동추진할 예정이다. 경북대는 지역 고교생과 대학생/대학원생, 참여기업이 함께하는소그룹 산학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현장 방문 교육과 특강 등 실무 중심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오늘의 출발이 성공적인 미래를 여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울진군은 경북도, 대학, 기업과 함께 끝까지 협력해 K-U시티 프로젝트를 울진형 인재양성 모델로 완성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 2025.06.06 09:19 수정 2025.06.06 09:19

RSS피드 기사제공처 : SF뉴스 / 등록기자: 박배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