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전문가팀이 만든 이미지 분석? ‘캐릭터코드’가 그 해답

사진 한 장으로 16가지 분위기 성향 분석… 맞춤 스타일링까지 제공하는 AI 이미지 플랫폼


MBTI 자격 교육을 수료한 전문가들이 주도한 새로운 이미지 분석 플랫폼‘캐릭터코드(Character Code)’가 7월 11일 정식 출시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단 한 장의 얼굴 사진으로 16가지 분위기 성향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의상 스타일을 제안해주는 이 플랫폼은 ‘심리+이미지+데이터’가 결합된 신개념 스타일 솔루션이다.


‘캐릭터코드’의 분석 방식은 기존 성격 중심의 MBTI와 달리, 외형이 주는 분위기와 무드에 집중한다.


분석 기준은 네 가지 축으로 나뉜다.

Day/Night: 밝고 생기 있는 분위기 vs. 차분하고 은은한 감성

Inner/Outer: 조용하고 안정적인 인상 vs. 활력 넘치고 시선을 끄는 이미지

female/male 선호: 부드럽고 몽환적인 매력 vs. 단정하고 강인한 매력

Classic/Trendy: 전통적이고 정제된 스타일 vs.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스타일


이 네 요소의 조합을 통해 D-O-M-C(낮-외향-남성 선호-클래식), N-I-F-T(밤-내향-여성 선호-트렌디) 등 총 16가지 분위기 유형이 도출된다. 사용자들은 분석 결과를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그에 맞는 스타일링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


이 플랫폼이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한 필터 기능을 넘어서, 실질적인 분석력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세계적 성형외과 권위자인 Ivo Pitanguy 박사의 『Aesthetic Plastic Surgery of Head and Body』를 참고해 얼굴 비율과 인상 요소에 대한 학문적 기준을 도입했고, 실제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와 이미지 코디네이터들의 인터뷰와 자문을 거쳐 현실 반영도 높은 분석 모델을 구축했다.


AI 분석 기술에 전문가 자문, 학문적 근거, 그리고 데이터 기반 설문이 더해진 ‘캐릭터코드’는 업계에서 ‘신뢰형 이미지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뷰티·패션·브랜딩 영역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는 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스타일 추천에 집중하고 있으나, 향후에는 HR 채용 분석 도구, 이미지 컨설팅, 콘텐츠 제작 워크숍 등 B2B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개발팀은 “캐릭터코드는 단순한 테스트가 아닌, 자신을 전략적으로 표현하고 관리하는 도구로서 토털 이미지 솔루션을 지향한다”고 밝혔다.


한편, MBTI는 Myers & Briggs Foundation의 등록 상표이며, 캐릭터코드 개발에 참여한 전문가팀은 MBTI 자격 교육을 수료했으나, 본사 혹은 공식 협력 기관과의 직접적 연계는 아님을 플랫폼 측은 명확히 밝혔다.











작성 2025.07.16 06:24 수정 2025.07.16 06:24

RSS피드 기사제공처 : 패트론타임스 / 등록기자: 진성완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horts 동영상 더보기
열병식에 등장한 여성민병대, 천안문 들썩!
이효석
아기 고양이들
2025년 8월 30일
채송화
349.친일파 신태악#shorts
이완용은 명함도 못내민다. 최악의 친일 악마 #밀정 #전종형 #친일파
안중근이 이토히로부미 쏘자 조선 왕의 충격적 행동 ㄷㄷ #history
자연과 인문
나팔꽃
도라지꽃
엄마 닮은 아기
최초 비상계엄, 미군정 국가긴급권 발동 #토착왜구 #김창룡 #특무대 #..
311.친일파 김창룡#shorts
고양이의 삶
구름과 가을
소금쟁이와 연잎
철비
[자유발언] 난민심사기한 법제화의 필요성
오수를 즐기는 고양이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