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2020 안전한 학교 만들기 관리자 연수 개최

스쿨존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관리자 연수
관리자 연수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마숙자)은 11월 19일(목) 14시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 1층 드림마루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감 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앞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맞춤형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 담당 전문 교수가 ‘스쿨존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라는 주제로 민식이법 바로 알기 교육을 비롯하여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유형, 안전지킴이로서의 마음가짐 등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관리자의 역량을 키우는 데 주안점을 두고 진행하였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처벌을 강화한 이른바 ‘민식이법’시행으로 학교에서의 교통안전 문화 정착과 안전사고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이번 연수는 유관기관과 협력한 교통안전교육 기회를 늘려 학생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창희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교통안전교육을 계기로 학교 구성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나아가 안전문화 정착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으로,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기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육종성 기자
작성 2020.11.21 14:46 수정 2020.11.22 12:49

RSS피드 기사제공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 등록기자: 육종성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해당기사의 문의는 기사제공처에게 문의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2023-01-30 10:21:54 / 김종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