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육종성 기자] 우곡중학교(교장 김석환)는 1차 10월 23일(금), 2차 11월 19일(목) 2회에 걸쳐 학부모, 교사, 학생과 함께하는 자유학년제 진로직업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핸드드립커피 전문점 대표이신 전문 바리스타를 강사로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커피 관련 직업에 대한 흥미 유발 및 자신의 적성을 고려한 진로 설계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1회 차는 핸드드립으로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커피 만드는 방법을, 2회 차는 핸드드립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우유를 넣어 라떼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
행사를 통해 커피의 역사와 유래를 알게 되었고, 커피콩의 품종에 따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재배하는 곳의 영향을 받으며, 가공방식에 따라 맛의 차이가 난다는 것을 배웠다.
또 여러 종류의 커피콩으로 직접 드립한 커피의 맛을 보면서 바리스타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유학년제 진로 체험에 대해 이해하고, 자녀들이 무엇에 관심이 있는지 파악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라고 하였으며, 1학년 박○○ 학생은 “자신의 진로에 대해 부모님과 함께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체험활동이 되었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