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건 주짓수(관장 김션)는 송도 최초의 주짓수 전문 도장으로, 주짓수 대회에서 많은 입상 경력이 있는 곳이다.
송도동 건 주짓수는 송도에서 가장 크고 쾌적한, 주짓수에 최적화된 운동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모든 수업을 김션 관장이 직접 편안하고 친절하게 수업을 지도하고 있고, 즐겁고 가족같은 분위기로 진행되어 초보자들도 차근차근 정석으로 배울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있다.
김션 관장은 미국 교포 출신으로 미국에서 유년기부터 레슬링 선수로 활동하였고, 미국 테네시 주의 챔피언 및 미국 전국 레슬링 대회에서 랭킹 10위를 등극한 경력이 있다. 어린 시절의 레슬링 경험을 토대로, 한국인 최초로 미국 헨조 그레이시에게 블랙벨트를 수여받은 나건 관장으로부터 주짓수를 훈련받았다.
미국 레슬링 챔피언 출신으로 주짓수와 함께 배우는 레슬링과 스탠딩 기술을 같이 배워볼 수 있다. 송도 유일의 IBJJF (International Brazilian Jiu-Jitsu Federation) 국제 공인 주짓수 인증 및 JJAK (Jiu-Jitsu Associaltion of Korea) 대한 주짓수회 가맹 도장으로, 국내 유일의 헨조 그레이시 블랙벨트 리니지 도장으로 등록되어 Korean Jiu-Jitsu Competition 연합팀으로 다양한 팀들과 교류하며 같이 운동할 수 있다. 또한 영어와 주짓수를 함께 배우는 어린이 영어 주짓수 수업도 진행중에 있어서 성장기인 어린이에게 일석이조로 운동과 영어를 모두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주짓수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나건 관장님으로부터 배운 수련을 바탕으로 2015년 송도에 최초로 주짓수 전문 도장인 송도 건 주짓수를 개관하게 되었다. 우리 주짓수 도장은 건 주짓수네트워크 소속으로 KJ 컴페티션 연합팀의 일원이며, 국내/외 주짓수 대회 종합 순위에도 꾸준히 오르고 있다. 누구나 함께 즐겁고 건강한 주짓수를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송도동 건 주짓수의 김션 관장은 전했다.